어려보이는 동안얼굴을 갖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꿈이죠. 사람들이 외모관리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관리 중 가장 핵심은 주름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죠.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 중 이를 방해하는 것들이 많다는데요.

미국의 한 온라인 매체에서는 피부 건강을 해치고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들을 정리했답니다.

♥ 커피

커피에는 우리 몸 속 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들어있다는데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문제는 카페인이라는데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을 과다 섭취 할 경우 피부 탈수를 일으킬 수 있으며 비타민, 철분, 칼슘, 아연손실 등 미네랄과 비타민의 흡수도 방해한답니다.

♥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갈증해소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데요. 오히려 몸의 수분을 빼앗는답니다.

많은 양의 설탕이나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간 섭취하면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킨다는데요.

다량의 설탕은 지방이 되어 몸 속에 축적되기 때문에 비만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네요.

♥ 밀가루

우리가 자주, 쉽게 접하는 밀은 몸의 노화를 촉진시켜 피부 주름도 쉽게 만들어 낸답니다.

또한 소화가 어렵고 유산균 서식을 방해해 장의 환경을 무너뜨리고 면역력을 저하시킨답니다.

♥ 옥수수 가공식품

시리얼이나 옥수수 칩 같은 옥수수 기반 제품은 높은 과당을 포함하고 있다는데요.

이 과당은 최대 10배나 빠른 노화를 불러온답니다. 또한 우울증 등 갖가지 뇌 질환을 초래하고 유전자 변이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네요.

♥ 주류

가벼운 음주는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는데요. 하지만 많은 양의 술을 먹는 행동은 몸을 상하게 하는 최악의 행동이랍니다.

간에서 대사과정을 거친 알코올은 대부분 물과 이산화탄소로 바뀌어 소변,땀,호흡을 통해 몸 밖으로 나가게 되는데요.

알코올이 피부를 통해 증발하면서 수분을 빼앗아 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