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서는 과일을 먹으라고 합니다. 몇 종류의 과일은 다이어트용으로도 먹으라고 권장하는데요.

은근히 살찌는 과일들이 있습니다. 다이어터는 유의 깊게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수박

수박은 당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큰수박 한 조각에 50칼로리의 열량을 갖고 있습니다.

수박은 흡수 또한 빨라서 먹어도 금방 허기지는 과일입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과일로는 부적합합니다.

▶ 멜론

멜론은 수박과 비슷한 칼로리로 한 조각에 약 40칼로리입니다.

보통 밤에 간식으로 과일을 섭취하는데요. 당이 높은 과일을 늦은시간 섭취하면 당수치가 크게 올라가는데요.

활동이 적은 밤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환자 등은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 참외

참외는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당지수가 높은 과일에 속합니다.

장이 약하거나 민감한 사람들이 씨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참외는 속살보다 껍질에 더 많은 영양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껍질채로 먹는 게 좋겠습니다.

▶ 바나나

바나나는 혈당수치를 높여주는 과일입니다. 한 개에 150g에 100칼로리입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에 포함돼 있는데요. 이유는 변비예방과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바나나 다이어트 만으로 살을 빼려는 것은 금물입니다.

▶ 포도

포도 한송이 300g을 다 먹을 경우, 140칼로리의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이는 공기밥 반공기를 먹은 칼로리와 맞먹습니다.

이 또한 작은 포도일 경우입니다. 거봉과 같이 큰 포도의 경우 2.5배 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 귤

귤은 보 통크기의 경우 한 개 약 60칼로리의 열량을 지니고 있는데요.

하지만 귤은 한 번 먹을 때 무의식 중에 4~5개를 먹게 되죠. 다이어터들은 귤을 멀리하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