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을 연구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리웨이원' 인데요. 그는 직업을 스무번이나 바꿨습니다.

잘하는 일을 찾아 본인의 회사를 차렸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반복된 실패 속에서도  '이 문턱만 넘으면 성공할 수 있어' 하며 각오를 다졌고, 마침내   미국과 중국에서 유명한 컨설턴트가 되었답니다.

수많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한 그가 주목한 단어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승자 효과'입니다.

무엇인가를 이루어냈을 때 우리 몸에서는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이 호르몬이 지배적인 행동을 이끌어 더 많은 성공을 불러온다네요.

작은 성취를 많이 맛본 사람 일수록 큰 싸움에서도 이길 확률이 크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셈이랍니다

빌게이츠나 워런 버핏 같은 세계  최고의 인재를 포함해  5 만명이 넘는 정치인과 기업가를 만나면서 그가 발견한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들은 '이기는 습관'에 익숙하답니다. 그들은 이기는 방법을 알았고, 계속 그 방법을 고수해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다네요.

평범한 우리도 승자가 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있다는데요.

바로 '데드라인 효과'입니다.

이기는 사람들은 모두 원하는 일을 주어진 시간 안에 제대로 해내는 사람들이랍니다. 우리가 그렇게 되기 위해 세워야 하는 3가지가 필요하답니다.

1. 인생 포지션 계획을 세우자

앞으로 10년 20년 후에 어떤 일을 하면서 살지 결정하는 일인데요.

인생의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 우리는 ' 내가 하고 싶은 게 뭐지?  '는 자주 질문하지만 다른 질문은 생략할 때가 많습니다.

저자는 동시에 3가지 질문을 던지라고 조언한답니다.(사진참조)

2. 업무 계획을 디테일하게 짜라

아무리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도 실제로 구현해내지 못하면 소용이 없겠죠.

포드 자동차를 만든 헨리포드 역시 자동차의 대중화라는 아이디어를 실현 하기 위해 디테일한 업무 계획을 세웠답니다.

" 그렇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 했을 때 허둥대며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야  하니까요 . 낭비하는 시간을 줄여야 성공적으로 일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철저한 계획주의자이자 시간 관리의 능력자가 되어야 한다는 거죠.

3. 일일 계획 꼭 실천하자.

업무계획까지 세웠다면 이제 주어진 업무시간 내에 계획을 실천이 필요한데요.

여기서 우리가 느끼는 어려움은 바로 ' 주어진 업무 시간에 처리 하는것'이랍니다.

업무를 계획 한대로 처리할 수 없다고 느낄 때 사람들은 계획 파괴자가 되기 쉽답니다

미국 32 대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 또한 계획 수립과 시간 관리에 있어 전설적인 인물이었는데요.

그는 하루동안 처리 해야 할일을 빠짐없이 기록했고 , 정해진 시간 내에 업무를 끝내는것을 철칙으로 삼으며 계획 파괴자가 되는 것을 경계했답니다.

작은 것부터 성공을 맛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하루동안 해야 할 중요한 일부터 차례 대로 기록하고 기록한 순서 대로 처리하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100%가 아니 80%로 작성해 예상치 못한 변수에 대비 할 수 있도록 일일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것이 월간.년간 계획을 성공하는 지름길이랍니다.

'예측 가능한 성공'을 맛볼수 있고 이 '성공이 반복'되는 경험을 한다면 '원하는 인생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답니다.

(출처:유튜브=지식을말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