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적당한 게임 플레이는 뇌 기능은 물론  삶의 질까지 향상 한다고 합니다.

게임이 뇌와 삶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도덕적 감수성

대부분의 게임들은 사용자가 선한 역할을 할 것인지 아니면 악당 역할을 맡을 건지를

고르도록 합니다.

이런 선택이 역할플레잉 실제 삶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버팔로 대학이 실시한 연구는 피실험자들이 슈팅 게임에서 경찰 혹은 테러리스트를 선택하여 선과 악을 고르도록 하였습니다.

게임이 끝나자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해서 게임중에 맡은 역할에 대한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느꼈는지를 조사했습니다.

테러리스트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들은 죄책감과 부끄러움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습니다.

그런 결과에 연구원들은 놀랐는데 플레이어들이 폭력과 도덕위반에 별 반응을 보이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었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게임을 하면서 죄책감을 느낀 사람도 있었는데,게임 캐릭터로 나쁜의도를 경험한 플레이어들은 현실의 악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4.죽음에 대한 둔감함

오번 대학교는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과 자살의 상관 관계를 연구했습니다.

연구 제목은 "죽음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는 능력과 자살을 위한 고통에 대한 내성"이었습니다.

일찍히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죽음에 대해 둔감해지고 그래서 자살을 할 확률도 높을 거라고 믿어졌습니다.

참가자들은 그들이 얼마나 자주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을 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했고얼마나 고통을 참을수 있고 또 얼마나 죽음을 무서워하는지에 대해 답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해서 죽음을 덜 무서워하는 편이었습니다.

3.감정통제

바르셀로나에 있는 베비트헤 병원의 식이장애과 연구원들은 신경성 식욕 항진을 앓고 있는 여자들을 대상으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도록 했습니다.

신경성 식욕 항진이란 식이장애로 엄청나게 먹고는 바로 모든걸 토해버리는 겁니다.

특히 연구원들은 게임에 있는 바이오피드백 기구를 활용해서 플레이어들이 충동을 통제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이오피드백 기구의 게임들은 플레이어들이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어렵게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게임을 했던 여자들은  치료 후 긴장을 줄이고 충동도 더 잘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9%의 환자들이 충동적인 식습관을 극복했고 100%가 토하는 충동을 이겨냈습니다.

2.자부심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이나 비디오게임의 캐릭터로 코스프레를 하면서 여러 방법으로 집착하는 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중,자신이  상상하는 캐릭터에 대한 감정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미시간 주립대학과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대학의 연구원들은 이런 현상을 조사해보기로 합니다.

"저는 내 캐릭터를 제 친구로 여깁니다"와 "저는 이 캐릭터와 관계를 맺을 수도 있습니다."

연구결과 캐릭터에 대해 높은 애착을 보인 플레이어들은 높은 자부심을 갖고 게임도 더 자주 하는 걸로 밝혀졌습니다.

1.반응시간

만약 친구가 어떤 물건을 던진 걸 바로 잡을 수 있다면 당신은 반응 속도가 빠른 사람 축에 속할 것입니다.

로체스티 대학의 연구원들은 비디오 게임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 작업전환,증가한 움직임 차별화 그리고 시각 검색 능력의 관계를 연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들,특히 사격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움직임을 포착하고 주변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추적하고 작업 전환을 하는데 더욱 탁월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데 오버와시나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여러 액션을 동시 다발적으로 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연구는 반응시간을 줄이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게임 트레이닝이 효과적일 수도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출처:유투브= 플래닛아이고 Planet A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