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101.6cm(40인치), 여성은 88.9cm(35인치)를 초과한다면 심각한 복부비만입니다.

여성의 경우 젊었을 때는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같은 하체 중심의 비만이 많았다면 나이가 들수록 지방이 복부에 축적됩니다.

그럴수록 복부에 내장지방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지방간을 형성하여 어느 순간 생명을 위협하는 거죠.

이런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내장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내장지방을 쉽게 제거해주는 간단한 생활 습관이 있는데요. 바로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체온을 상승시켜 땀이나 소변으로 체내의 독소 배출을 돕게 됩니다.

굳이 많은 돈을 쓰지 않으면서도 인공적이지 않은 아주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죠.

8시 : 일어나면 따뜻한 차나, 약간의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을 마십니다.

10시 : 일을 시작하기 전에 따뜻한 차나 사과 주스나 오렌지 주스로 몸의 활력을 돋게 합니다.

12시 : 따뜻한 물로 입가심을 해주세요.

13시 : 차가운 물이나 당근 주스를 한 번쯤 마셔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15시~17시: 한창 나른한 시간에 좋아하는 차나 음료를 해가 지기 전까지 한,두 잔 정도 즐깁니다.

19시: 저녁 식사 후엔 따뜻한 물로 몸을 다시 따뜻하게 해주세요.

22시 : 밤이 깊어가는 시간에는 우려낸 차나 과일주스를 마셔 괜한 가짜 공복이 들지 않게 해줍니다.

23시 : 하루의 마무리는 약간의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로 몸을 데워 이완시켜줍니다. 면역력이 올라갈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숙면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출처=유튜브, 여우들이 사랑하는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