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길을 걷다가 지갑을 발견한다면?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일단 손을 댈 것입니다. 지갑에 연락처가 있다면 직접 연락을 하거나 경찰서에 제출할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바람직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길을 걷다가 '이것'을 발견한다면 절대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빨간 봉투'입니다.

유튜브 채널 이슈왕 TV에서 빨간 봉투의 의미를 소개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이 빨간 봉투를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매번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 빨간 봉투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대만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과연 이 빨간 봉투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바로 돈과 머리카락 그리고 여성의 사진이 들어있습니다. 놀랍게도 머리카락과 사진은 죽은 여성의 것입니다.

그리고 빨간 봉투를 줍는 순간 이 죽은 여성과의 영혼결혼식이 이루어집니다. 대만에서는 결혼하지 못한 채로 죽은 여성의 짝을 지어주는 풍습이 존재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귀신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빨간 봉투 안에 죽은 여성의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 신체의 일부를 넣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이 빨간 봉투를 줍게 되면 그는 죽은 여성의 배우자가 된다고 합니다.

유족들은 빨간 봉투를 길 위에 놓고 그것을 누가 줍는지 숨어서 지켜본다고 합니다.

진짜일까요? 실제 대만의 한 초등학교 근처에서 빨간 봉투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소문으로만 알고 있었던 이 상황이 실제로 벌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대만 여행객들에게도 빨간 봉투를 줍지 말라고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빨간 봉투를 줍는 순간 죽은 여성의 배우자가 된다는 이야기는 그저 미신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미신이라고 해도 줍는 순간 굉장히 찝찝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유족들이 대만에서 배우자를 찾는 게 어렵다면 한국에 빨간 봉투를 놓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귀신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한국 사람과 국제결혼을 시키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출처:유튜브=이슈왕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