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은 아주 위험합니다.

심장병을 의심해봐야 하는 몇 가지 증상이 있다는데요.

유튜브 채널 '랭킹 월드'에서는 7가지 심장병 의심 증상을 소개했습니다.

가슴 통증

흉골에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단시간 계속되는 증상은 요주의입니다.

가슴에 통증이 있고 컨디션이 매우 나쁘다고 느낀다면, 즉시 전화로 구급차를 불러야 합니다.

심장 발작이라면 가슴에 압박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질식과 마른

급속한 호흡이나 헐떡거림은 심부전이나 협심증의 징후입니다.

기침을 할 때에, 피리를 부는 듯한 소리가 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적으로 기침이 나오고, 알레르기와 관계가 없는 경우에는 의사에게 진찰받을 것을 권합니다.

청색 피부

청색피부는 심부전, 심혈관 질환, 경화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혈액에 산소가 부족하거나 헤모글로빈에 문제가 있는 경우, 피부가 푸르스름한 상태가 됩니다.

피로

우리는 날마다 어떠한 피로를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로를 얕보아서는 안됩니다.

피곤함이나 일반적인 피로만으로는, 하나의 질환으로 특정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일으키는 이유와 질환은 많이 있습니다.

만성적인 피로 때문에, 심부전에 이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속된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한 번 진찰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두통과 현기증

후두부에 멍한 통증은 없습니까? 눈을 뜬 직후에 생기고, 일어나면 사라지는 현기증은요?

이 역시 요주의입니다.

부은 발목

보통 부은 발목이 심혈관 질환과 관계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화증, 색전증, 혈전증의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발목이 정말 커지면 이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심부전의 징후일지도 모르고, 일반적인 질병일지도 모릅니다. 다른 다양한 원인도 있습니다.

단정 할 수는 없지만 다리의 붓기는 심장병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다리와 팔의 통증

예를 들어 당신이 걷고 있을 때, 종아리에 무언가가 잡고 있는 듯한 경련이 있으면 의사에게 진찰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말초 동맥 질환의 초기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팔에 통증이 있고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의사와 꼭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유튜브, Ranking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