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여성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 외에도 치명적 탈모증상을 불러올수 있는 증상이 따로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증상은 바로 '아연결핍증'으로, 미량이지만 우리몸에 꼭 필요한 아연이 결핍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연은 우리몸의 소화 및 대사,면역체계에 관여하며 DNA생산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테르초스테론 중 탈모의 주 원인인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의 대사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아연이 부족할 경우 DHT가 증가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탈모가 발생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연이 결핍될 경우 나타나는 6가지 증상과 아연이 많은 음식에 대해 유튜브채널 크랜베리TV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청력 및 시력저하

아연이 부족할경우 야맹증이나 각막 혼탁등의 현상이 발생할수 있으며 청력 손실이 올수도 있습니다.

2.머리카락 얇아짐, 탈모의 시작

아연이 결핍되었다 해서 급격한 탈모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단계별로 탈모 증상이 타나나게 되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머리카락이 얇아진다는 것입니다.

만약 머리카락이 이유없이 얇아지고 빠지기 시작한다면 아연 부족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3.염증이 생긴다.

아연은 건강한 피부 유지와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에 아연이 결핍될 경우 사소한 상처도 잘 아물지 않고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4.식욕감퇴

미각과 후각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아연이 결핍될 경우 이유없이 식욕이 떨어지거나 냄새를 잘 맡지 못하게 될수 있습니다.

5.감염성 질병

면액체계를 유지하는데 필수 요소인 아연이 부족하면 눈병이나 감기 등의 감염성 질병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6.발육부진

한참 자라나는 청소년기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이 느려질 뿐 아니라 생식기관 발달이 저하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성적 성숙이 지연돼 성기능 장애로 이어질수도 있으니 청소년기에는 특히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굴, 소고기, 계란노른자, 닭고기, 꽃게, 새우 등이 있습니다.

<출처:유튜브=크랜베리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