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디어 코코로지가 재밌는 테스트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그림을 보았을 때 제일 처음에 보이는 동물은 무엇입니까?


보기 중에서 선택하세요.


1: 호랑이


2: 플라밍고


3: 치타


4: 나비


이 심리 테스트로 지금 당신이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의 준비는 되셨나요?


그럼 진단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 '호랑이'를 선택했다면


당신이 지금 해결해야 할 과제는 지친 당신의 심신을 위해 휴식을 취하는 겁니다.


당신은 뭐든 대강하는 법이 없습니다. 맡은 일을 200% 달성하려는 의지로 넘쳐 납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높이 평가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당신은 긴장과 싸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항상 열심인 사람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일중독자인 셈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게 중요한 만큼, 잘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너무 팽팽하게 조인 현은 끊어지기 마련이니까요.


최선을 다하는 당신에 휴식을 선사해주세요. 잠시 숨가쁜 일상의 문제는 잊고, 오직 당신만을 위한 휴식을 취하세요.



2. '플라밍고'를 선택했다면


당신이 지금 해결해야 할 과제는 움츠러든 자신감을 회복하는 일입니다.


자신감은 무엇을 하든 간에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을 믿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결과는 하늘과 땅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반응이나 감정에 과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길을 가면 되고, 당신은 당신의 길을 가면 되는 거니까요.


어떤 사람들은 자기가 미래를 이미 다 알고 있는 양 말하지만, 그런 말에 현혹되지 마세요. 미래는 누구도 몰라서 그 누구의 것도 될 수 있으니까요.


당신은 당신 자신에 집중하면 됩니다. 돋보기가 햇살을 모아 종이를 태우듯이 당신이 집중하면 그 어떤 일도 일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을 믿고 나아가세요.


...광고...



3. '치타'를 선택했다면


당신이 지금 해결해야 할 과제는 불안감을 떨치는 겁니다.


한 사람의 마음 깊은 곳엔 누구나 해결할 수 없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그 누구도 완전하지 않고, 삶이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지 아무도 알지 못하니까요. 조금은 긴장한 근육을 이완시키고 편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흘러가는 대로 당신을 잠시 내버려두세요. 마음이 가는 대로, 시간이 가는 대로. 그렇게 한다고 해서 대단히 큰 잘못이 아닙니다. 당신의 마음이 평온해지면 그때 다시 시작해도 됩니다.



4. '나비'를 선택했다면


당신이 지금 해결해야 할 과제는 마음을 의지할 사람이 없다는 겁니다.


당신 주위엔 적잖은 사람들이 있는데도, 당신은 이따금 이 세상이 텅 빈 것 같은 공허를 느낍니다. 혼자 이 세상에 불시착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겁니다. 내 마음을 이해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은 쓸쓸함이 당신을 뒤흔듭니다.


정말 그런 걸까요? 정말 당신은 외톨이인 걸까요?


조금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주위를 살펴보세요. 어쩌면 당신 옆에 있는 사람들을 향해 마음을 닫아걸고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일지도 모릅니다. 누군가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당신이 다가가보세요. 먼저 말을 걸고 슬쩍 마음을 전해보세요.


아마도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겁니다.